나만의 향기 만들기: 프랑스 문화 속 향수 이야기 (perfume)

Start
2021-08-11 3:00 오후
End
2021-08-11 4:00 오후

$ 0.00

현재 등록 불가

Status

There are no ticket available at this time.

Event Details

일시: 08월 11일 (수요일) 오후 3시 ~ 오후 4시 (약 1시간 소요)

장소: 센터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eoulGCTC)

비용: 무료(사전예약필수)

 

프로그램 소개

오늘날 우리에게 익숙한 향수가 산업으로서 발전하기 시작한 시기는 프랑스의 루이 14세 시대부터라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가죽을 가공하는 기술이 발달하지 않아, 가죽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향수를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 남부는 강우량이 적고 온난한 기후로, 향료의 원료가 되는 오렌지꽃, 라벤더, 장미, 미모사, 자스민, 바이올렛 등이 자라기 좋은 지리적 조건을 갖추었는데요. 이러한 환경 덕분에, 프랑스의 향수 산업은 고도로 발전할 수 있었고, 프랑스는 전세계의 향수 산업은 물론 향수 문화를 주도하는 국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향수는 이제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녹아들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방식, 나아가 예술의 한 종류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소중한 기억을 떠올리고 싶을 때, 향수는 좋은 매개체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 이 시간, 향수를 직접 만들어보며 프랑스의 향수 공방으로 랜선 여행을 떠나볼까요?

 

– 재료 배송은 국내주소에 한해 가능합니다.

– Youtube 라이브 영상은 체험 종료후 비공개로 전환되며, 추후(약 4주 후) 편집영상이 게시됩니다.

– 온라인 체험은 한국어와 영어 순차통역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수업입니다.

– 프로그램 일정은 변동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촬영한 사진/비디오는 센터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의 SNS에 업로드 될 수 있음을 사전공지 드립니다.

– 신청자는 이름, 국적, 이메일 주소 등 개인 기본 정보를 제공함에 동의하며, 수집된 정보는 서울특별시와 서울관광재단에 공유되어 추후 외국인 대상 이벤트 알림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태그: